고딕미술 > wix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wix1

고딕미술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고딕미술_1144038.hwp




이런 추세는 13세기 중기 이후, 제작을 서둘러 장식 效果(효과)는 아름다우나 깊이가 없어지게 되었다. 13세기 후반에서 14세기에 걸쳐서 무색(無色) 유리에 단색 데생의 그리자유(grisaille) 수법이 나타났고, 한편 유색(有色) 유리는 회화(繪畵)의 影響(영향)으로 색조(色調)의 뉘앙스는 풍부하게 되었지만, 빛의 예술인 본래의 성질은 약화되었다. 당시의 스테인드 글라스를 오늘날에도 많이 보존하고 있는 샤르트르 대성당의 장관은 말로 다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다. 이것은 뒤에 건축의 호화스러운 액자에 끼워졌다가 13세기 후반부터는 왕후의 사치스러운 생활환경을 반영하게 되었다.고딕미술

고딕미술

Download : 고딕미술_1144038.hwp( 45 )








순서
고딕미술 , 고딕미술예체능레포트 ,
_1144038_hwp_01.gif _1144038_hwp_02.gif _1144038_hwp_03.gif _1144038_hwp_04.gif _1144038_hwp_05.gif _1144038_hwp_06.gif


서론
고딕미술개요

본론
조각
회화
건축

고딕의 부흥

고딕미술의 요점






【회화】 고딕 회화의 대표적인 것은 스테인드 글라스(stained glass)이다. 간단한 것은 카롤링왕조 후기에도 있었고 12세기 전반기에도 있었으나, 12세기에 들어와서 고딕 성당 건축이 발달하면서 개화하게 되어, 맑은 청색과 강한 붉은 색의 배색이 훌륭하였고, 화상(畵像)도 점차 인간적 감정을 여유 있게 나타내게 되었다. 13세기에는 전성기에 달하여, 데생(dessin)은 자연스러움이 더해지고, 힘을 잃지 않았으며, 배색도 더욱 섬세해지고 그림에도 깊이가 더하게 되었다. 회화 부문에서 스테인드 글라스와 같이 다루어야 할 것은 사본장식(寫本裝飾)의 삽화인 미니어처(miniature)이다. 고딕 성당 건축에는 창문이 많고 벽면이 적어서, 자연히 스테인드 글라스의 발달이 싹텄다. 사본장식의 대표적 화가 장 퓌셀의 화풍은 …(drop)
,예체능,레포트


설명



레포트/예체능




다.
파리 왕성(王城) 안의 상트 샤펠은 4면이 모두 창인데, 모두 스테인드 글라스로 된 성당이다. 로마네스크 회화나 비잔틴 양식의 影響(영향)을 받아들여 인간상을 자연의 모습에 가깝게 해서, 인간적 감定義(정이) 분명한 모습을 그려낸 것은 13세기 초의 영국과 프랑스의 미니어처였다. 여러 여러 빛깔의 유리 조각을 H자형 납테에 끼워, 창문 전체를 종교적 화상으로 메운 이 스테인드 글라스의 아름다움과, 그것을 통해 들어오는 광선의 영롱함은 이 성당 안을 완전히 종교적인 법열(法悅)로 채우게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wix.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wix.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