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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전지와시동장치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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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전시 양극판은 O2-이 떨어지고 전해액으로부터 SO42-를 취하여 황산납(pbSO4)이 되고 음극판 SO42-를 취하여 역시 황산납이 된다
양극판에서 떨어져나온 산소이온과 전해액에서 생긴 수소이온이 결합하여 AND(H2O)이 된다
과도한 방전이 계속되어 극판 표면에 황산납의 막이 두꺼워 지면 묽어진 전해액과 활성재료 사이의 화학 reaction response이 약해진다 그래서 내부저항이 대단히 커지므로 축전지가 제구실을 못할 정도로…(To be continued )



다. SEPARATO(다공성 격리판을 사용하는 이유는 음극판과 양극판이 서로 접촉되어 전기적으로 단락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함이며 터미널 포스트는 CELL끼리 직렬로 연결할 때 사용한다. 그 밖에 캡의 목적은 전해액 비중측정(測定) 과 증류수를 보충하고 충전할 때 발생하는 가스를 배출하기 위해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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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2장 축전지

1, 축전지의 정이, 기능을 說明(설명) 하세요
정이- 양과 음의 전극판과 전해액으로 구성되어 있어, 화학작용에 의해 직류기전력을 생기게 하여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이다.
기능- 축전지가 시동장치나 정화장치에 전기를 공급하게 된다
주행중일때에도 차량의 전력 사용이 발전기의 출력보다 많게 될 때 전기 부하의 언밸런 스를 조정하기 위하여 축전지가 사용된다
주행중 충전장치에 고장이 발생된 경우에도 자동차의 주행을 확보하기 위한 전원으로
작동한다

2. 납산축전지의 구성 및 기능을 說明(설명) 하세요
각각의 CELL로 구성되어 있으며 CELL의 구조는 크게 극판, SEPARATO(격리판), 터미널포스트, 셀커버 지지대, 셀 컨테이너로 구성되어 있다

극판은 납(pb)과 안티몬(sb)으로 만들어진 격자에 활성 물질을 이겨 붙인 것으로 과산화납(pbO2)로 된 양극판과 납(pb)으로 된 음극판으로 이루어져있다 각 극판은 묽은 황산(H2SO4)의 전해액속에 잠겨있으며 납산축전지의 CELL당 전압은 완전 충전 상태에서 2.2V이지만 사용할 때 전압은 내부저항에 의한 전압강하 때문에 2V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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