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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은 러시아를 견제하기 위한 영일동맹의 연장선에서 이 문제를 바라봤으나 1차 일로협정과 같은 해 영로협상으로 인하여 적대관계가 약화되었기 때문에 영일동맹은 점차 약화되어갔다. 한편 미국의 개입에 대하여 현상유지를 추구하는 러시아와 日本(일본)의 이해관계가 맞물려 1911년 제2차 일로협정이 체결된다 또한 모건상사가 中國의 화폐개혁에 필요한 차관을 지원하려 하자 영국, 독일, 프랑스가 이에 합세하여 4개국차관단을 구성하고 1천만 파운드의 차관을 제공하기로 계약한다.




4. 미국의 달러외교

당시 철도는 세력확장에서 가장 중요한 수단이었다.설명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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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日本

日本 과 타국의 관계에 대한 입니다. 해리만이 만철공동경영에 실패하자 미국은 스트레이트를 대중차관단의 대표로 임명하여 1909년 日本(일본)의 만주철도와 경쟁이 할 수 있는 ‘금애철도부설차관가계약’을 맺게된다 그러나 직접적인 피해자인 日本(일본)과 새로운 이권추구국가의 유입을 기피하는 러시아 그리고 영일동맹에 묶인 영국이 부정적인 reaction(반응)을 보였다.
청왕조는 의화단 운동이후 열강에 더욱 굴욕적인 자세로 일관하였다. 미국은 中國선점에 실패했기 때문에 무리하게 군사력을 동원하는 것보다는 연성권력을 이용하여 이 지역에서 이권을 취하고자 하였다. 당시 日本(일본)의 만주독점이 기정 사실화 되었고 이것은 미국의 상업이익에 반하는 것이었으므로 미국은 이 지역의 절대주자가 없기를 희망했던 것이다. 하지만 日本(일본)의 대외정책은 영일동맹이 그 주축을 이루고 있었으므로 日本(일본)은 1911년 미국에 대하여는 동맹을 적용하지 않는 것을 골자로 한 제3차 영일동맹을 체결한다.제출용최종판 , 일본경영경제레포트 ,
제출용최종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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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다.
또한 日本(일본)은 만주독점에 방해자로 등장한 미국을 배제하기 위하여 영일동맹의 강화를 추구했으나 영국은 미일간의 전쟁발발 시 개입할 의사가 없었다.
금애철도에 관한 차관지원이 열강들의 저항에 부딪히게 되자 미 국무장관 녹스는 영국에 11월 만주철도중립화안을 제의한다. 이러한 태프트의 정책은 달러외교나 문호개방정책의 재정적 표현 등으로 불려졌다. 또한 4국 차관단으로부터 자금을 차용해 재정난을 해결하려…(To be continued )
일본과 타국의 관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영국의 태도는 변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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